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은 혈액 여과, 소변을 통한 노폐물 제거, 호르몬 생성 등을 담당합니다. 당뇨병과 고혈압으로 인해서 신장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 심장병, C 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도 원인입니다. 신장이 손상되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혈액에 노폐물이 축적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을 피하거나 제한하면 혈액에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을 줄이고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당뇨에 좋은 음식 이나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장병 식단관리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신장이 나트륨, 칼륨 및 인을 적절하게 제거 할 수 없습니다. 나트륨과 칼륨을 하루에 2,000mg으로 제한하고 인을 하루에 1,000mg으로 제한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만성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은식이 단백질의 양을 제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멀티비타민 등 영양제를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아스파라거스는 신장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의 글리코시드와 사포닌은 이뇨작용과 혈액의 정확작용을 돕습니다. 팥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몸 안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켜 줍니다. 호박 또한 이뇨 및 배설작용을 활발하게 하여서 신장의 기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