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전증

신부전증 증상

신부전증 증상

신장은 허리에 위치한 한 쌍의 기관으로 혈액을 걸러 내고 몸에서 독소를 제거합니다. 신부전증 은 혈액에서 폐기물을 충분히 걸러내는 능력을 상실 할 때 발생합니다. 환경 오염 물질 및 특정 약물에 대한 독성 노출, 심한 탈수, 신장 외상 등이 신장의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부전증이있는 사람은 소변 감소, 몸의 붓기, 과도한 졸음 또는 피로, 숨이 쉽게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부전증 원인

신부전증 원인

초기 신장 질환의 증상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장으로의 혈류 손실 신장으로의 혈류의 갑작스런 감소는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 심장병, 간 또는 간부전, 심한 화상, 알레르기 반응, 패혈증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서 혈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가 소변을 제거 할 수 없을 때 독소가 쌓여 신장에 과부하를 일으킵니다.

신부전증 치료

신부전증 치료

신부전증에는 여러 가지 치료법이 있으며 치료 유형은 신부전의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투석은 기계를 사용하여 혈액을 여과하고 정화합니다. 저칼륨과 저염식이 요법과 함께 투석을 따라야 할 수도 있습니다. 투석은 신부전을 치료하지는 않지만 정기적으로 치료를 받으면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신장 투석 이외의 치료법은 신장 이식입니다. 이식 된 신장은 정상적으로 작동 할 수 있으며 더 이상 투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나트륨과 칼륨을 제한하시고 하루에 2,000 밀리그램 미만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나트륨 및 칼륨과 같이 하루에 섭취하는 인의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0 밀리그램 미만을 유지하십시오.신장 질환에서는 단백질 소비를 줄이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기 신부전에서는 의사의 권고에 따라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신부전이 발생하고 술을 마시는 경우, 신장은 기존보다 더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알코올은 시스템에서 대사되지 않으므로 투석을 받을 때까지 그 효과가 느껴져 혈액에서 걸러냅니다. 맥주와 와인에는 많은 양의 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장이 걸러 낼 수 없는 경우 심각한 협심증 증상과 같은 심각한 심장 문제가 발생하고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신부전증 예방

신부전증 예방

너무 높은 약물의 복용은 단시간에 높은 독소를 만들어 신장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만 처방약 복용, 고혈압에 좋은 음식당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식이요법을 통해서 신부전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